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[일본어그림단어장] 일본어 동물 - 곤충(벌레) 이름 알기(むし、虫)

[일본어] 그림단어장

by MJ영티 2022. 6. 29. 10:17

본문

728x90
반응형

이번 시간엔
일본어로 표현하는 곤충(벌레)의 이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아래 그림을 보다보면 우리가 친숙하게 보는
공벌레(콩벌레), 달팽이, 매미, 개미, 모기, 나비, 벌 외에도
일본과 식생이 다르다보니 또 새롭게 다가오는 부분들도 있네요~
이게 바로 외국어를 공부하는 재미겠죠?

보다보니 일본의 숲이 생각나네요.
일본의 쨍한 여름오기 전에 6월 정도 만날 수 있는 숲에 가면 짙은 녹내음과 피톤치드를 만끽할 수 있거든요.
일본의 숲에서 언제고 그 곳에서 사는 다양한 이들을 만날 날을 고대하며~

 

촉음이 붙는지 아닌지에 따라 단어가 다른 점이 재미있네요. か면 모기 が면 나방. / 출처 : happylilac.net


だんごむし 공벌레
かたつむり 달팽이
せみ 매미
かぶとむし 투구벌레, 투구풍뎅이
くわがたむし 하늘가재(사슴벌레과)
ほたる 반딧불이
あり 개미
か 모기
ばった 메뚜기
かまきり 사마귀
すずむし 방울벌레, 청귀뚜라미
こおろぎ 귀뚜라미, 여치
ちょうちょう 나비
はち 벌
とんぼ 잠자리
が 나방
てんとうむし 무당벌레

여기서, 하나 더 갈게요.
ゴキブリ 바퀴벌레 ㅋㅋㅋ (일본에서 지내다보면 많이 만나는 아이입니다😅)

728x90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